본문 바로가기
▶ 일상 이야기

무료 자기소개서 한글양식 가져가세요!

by 관리자 2021. 8. 23.
반응형

무료 자기소개서 한글양식 가져가세요!

 

나그네가 올려드린 견적서 한글 양식 파일이 인기가 많습니다. 무엇을 또 필요로 할까 생각해보다가 무료 자기소개서 한글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도와 드리려고 합니다. 

 

이력서와 함께 자기소개서 작성 하기 어려우시죠? 자기소개서 형식을 가지고 작성을 시작하면 쉽답니다. 자기소개서는 회사나 기간마다 특별한 양식을 주지는 않습니다. 최대한 잘 정리하여 간단한 양식에 맞추어 작성하는게 좋습니다.

 

대부분 워드 또는 한글파일로 작성하여 파일로도 업로드하거나 프린트하여 제출합니다. 입사 지원서를 작성할때면 반드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작성하게 됩니다. 이력서는 사실 그대로를 잘 적으면 됩니다. 하지만 자기소개서는 회사에서 나를 보는 가장 중요한 첫 인상이자 문서가 되기 때문에 걱정이 많이 됩니다. 대부분 성장 배경, 성격, 장점, 단점, 경력사항, 지원 동기 등에 대해서 자기소개서에 작성합니다. 하지만 구구절절 너무 많은 사실을 전달하기 어렵습니다. 20년 30년 인생을 종이 한장에 소개하기가 쉬운 일은 아닙니다.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노하우

 

 

자기소개서 이 자소서 쓰는 노하우는 한눈에 띄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나를 뽑는 사람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작성하는 것입니다. 최대한 정확하고 심플하게 나의 장점을 보여 주는 것이 키포인트가 되겠습니다. 수많은 지원자 중에서 나를 뽑을 수 밖에 없도록 작성하는 것입니다. 내가 지원하려는 기업이 어떤 인재를 원하는지, 기업의 청사진에 내가 반드시 필요함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나의 능력과 혹시 경력들이 있다면 기업에 부합하게 작성하는 것입니다.

 

아무리 생각해서 하얀 도화지에 자기소개서를 작성하기란 어렵습니다. 일기처럼 작성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일정한 양식에 자소서를 작성 한다면 취업에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나그네가 사용한 자기소개서 파일이 아직 컴퓨터에 남아 있는 관계로 오늘 포스팅을 통해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도록 올려드리려 합니다. 자소서 한글 파일 무료로 다운받아서 꼭 취업에 성공하길 기원합니다. 

 

자기소개서 신입용

 

 

자기소개서 신입용 한글파일

 

자기소개서 신입용부터 소개해드립니다. 지원하는 회사에서 경력직보다 신입을 원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회사 사정에 따라서 신입을 선호하기도 합니다. 자기소개서를 신입용으로 만들어서 사용했습니다. 자기소개서에는 자기 소개란에는 회사에 내가 꼭 필요한 준비된 신입사원임을 표현하면 좋습니다. 성격의 장단점 란에는 회사의 관점에서 사장님이 볼때 회사에 필요한 장점을 기록해야 합니다. 단점은 사소하지만 진솔하게 작성하셔야 합니다. 지원동기는 회사의 방향을 정리해서 적어보시기 바랍니다. 입사 후 포부는 앞으로 내가 신입이 되어 회사에 어떤 도움이 될지 서술 하시면 됩니다. 자소개 신입용 파일을 통해서 꼭 입사 성공 기원합니다.

 

 

자기소개서 경력자용

 

자기소개서 경력자용

 

자소서 경력자용 한글 파일은 신입용과 다르게 만들어져있습니다. 지원동기란에는 나의 경력이 회사에 어떻게 도움이 될지 생각하며 작성하셔야 합니다. 직무 관련 경험 과 업적은 회사에서 내의 경력이 반드시 필요함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면 됩니다. 회사에서 하는 사업들과 나의 경력과 연결시키면 좋을 듯합니다. 본인의 역량 및 강점은 나의 장점을 기록하는 것입니다. 이전 회사에서 내가 잘했던 것을 기억하셔서 나의 장점을 서술하시면 됩니다. 입사후 계획란은 경력자로써 회사를 어떻게 도움이 될지 작성하시면 됩니다. 더 좋은 직장으로 이직 성공하길 기원합니다.

 

 

이력서-자기소개서 양식_신입용.hwp
0.01MB

 

이력서-자기소개서 양식_경력용.hwp
0.02MB

 

 

자기소개서 신입용 한글 파일과 자기소개서 경력자용 파일을 구분하여 올려드리겠습니다. 다운 받으실때 꼭 공감 눌러주시고 더 필요하거나 궁금하신 점은 아래 링크를 통해 도움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꼭 좋은 직장 찾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