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상 이야기

수질 부적합 생수 명단과 안전한 생수

by 관리자 2021. 8. 25.
반응형

수질 부적합 생수 명단과 안전한 생수

 

수질 부적합 생수

 

오늘 먹은 생수가 수질 부적합이라면 질문을 하시고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생수 제조 업체의 절반이 수질 부적합 판정을 받아서 수질 부적합 생수 명단 리스트를 공개해드립니다. 중요한 사실은 대형마트에 다수가 수질 부적합이라는 사실입니다. 특히 대형 마트 PB 생수가 수질 위반 업체 물건을 들인 것입니다. 하지만 수질 부적합 생수 위반 업체에 대해서 경고나 과징금 대체와 같은 가벼운 처벌만 이루어졌습니다. 결국 소비자가 현명하게 수질 부적합 생수를 피하고 이러한 업체의 생수를 마시지 말아야 합니다. 

 

 

생수

 

생수 제조업체 처벌

 

 

 

생수 제조업체의 절반이나 되는 수치의 부적합 판정은 놀라운 사실입니다. 가깝게 지금 마시고 있는 생수부터 확인해야 합니다. 물은 대부분 가까운 마트나 편의점 인터넷으로 주문하여 마십니다. 생수를 사서 먹는 인구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생각해보면 물에 대한 인식이 증가했다는 것입니다. 수돗물을 마셔도 된다고 하지만 과거 수돗물과 냇가 물을 함부로 마시던 인식은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돈을 주고 사 먹는 물이 기준에 부적합하다는 사실은 불편한 사실입니다. 생수 제조업체들은 대형업체나 유통기관에 생수를 만들어 유통합니다. 롯데 아이시스, 쿠팡 탐사수, 먹는 샘물 크리스털 같은 익숙한 생수 이름입니다. 생수 브랜드는 다르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똑같은 제조사로 기록되어있습니다.

 

 

에비앙 생수

 

상표만 다른 생수

 

상표만 다르지 사실 동일한 생수 제조업체에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상표와 브랜드만 달리 판매되고 생산업체는 동일하다는 것입니다. 동일 수원지에서 동일 제조업체가 만들었지만 다른 브랜드 생수가 된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생수 제조업체의 수질 기준 부적합으로 여러 브랜드 생수가 수실 부적합 생수가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유명 브랜드 생수인 아이스 시나 탐사수 제조사는 4곳 이상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브랜드보다 생수 제조업체를 확인해야 수질 부적합 생수 리스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환경부에서 먹는 샘물 제조업체로 등록된 곳만 61곳이라고 합니다. 수질기준 부적합 업체는 6년간 28곳이나 됩니다. 생수 제조업체의 절반이 부적합이라는 뜻입니다.

 

 

 


수질 부적합 생수 명단

 

스파클 - 대정, 포천음료, 우리 샘물, 삼정 생물

크리스털 - 씨엠, 제이원, 우리 샘물

 

석수 - 우리 샘물, 동원 F&B연천

동원샘물 - 동원 F&B연천

 

풀무원샘물 - 한국 청정 음료

키코크 트루 워터, 이마트 24 하루 이리터 - 한국 청정 음료

 

롯데마트 PB - 제이원, 대정, 삼정 샘물

쿠팡 탐사수 - 삼정 샘물, 우리 샘물, 씨엠

 


 

생수 수원지

 

생수를 만드는 원자재는 원수입니다. 원수는 지하수를 의미합니다. 생수는 지하수를 여과하여서 생수통에 담아 판매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결국 생수 수원지가 중요합니다. 원수는 깨끗해야 하고 여과장치를 통해 수질 기준에 부합하여야 먹을 수 있는 생수가 됩니다. 현재 생수 점유율 1위는 제주 삼다수라고 합니다. 2위가 아이시스 생수입니다. 하지만 생수와 음료를 전문적으로 파는 롯데칠성에서 수질 관리가 되지 않았다는 점은 심각한 상태입니다. 아이시스 상표라고 해서 전부 똑같은 생수가 아닙니다. 그래서 생수를 구입할 때 반드시 제조사와 수원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특별히 대형마트나 편의점에서 PB생수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생수 브랜드 상표만 바꿔서 판매합니다. 하지만 생수 수질 기준을 비롯해 각종 위반으로 행정처분을 받은 업체의 생수라는 사실이 다소 불편한 사실입니다. 대형마트에 생수 절반이 부적합 생수라는 것입니다. 

 

생수 가격

 

로켓 배송 쿠팡 생수

 

쿠팡에서 로켓 배송으로 생수 주문을 많이 합니다. 하루 만에 오는 로켓 배송 때문에 쿠팡 생수가 등장했습니다. 하지만 쿠팡 PB생수인 탐사수도 제조업체 4곳 중에 3곳이 수질 부적합 판정을 받았던 업체입니다. 심지어 이름만 변경해 영업 중인 생수 제조업체도 있다고 합니다. 수질 부적합 생수가 대형마트나 쿠팡에서 팔리고 있습니다. 생수 판매가 최저가 경쟁으로 인해 업체들에게는 치열한 공방을 벌입니다. 값싼 생수를 공급하기 위해 최우선 목표를 하다 보니 수질 관리를 못하고 있는 것입니다. 신세계푸드는 제이원이라는 생산업체를 인수해 생수 사업을 시작했다면 수질 부적합으로 포기하였습니다. 그만큼 가격전쟁으로 수익내기도 어렵고 치열한 경쟁 파트입니다.

 

 

수질 부적합 판정 이름 변경 업체

 

크리스탈 -> 씨엠

기쁜 우리 월드 -> 우리 샘물

 

수질 부적합 판정을 받은 제조사가 이름을 변경하여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름만 바꾸고 영업을 한다는 것은 소비자에게 불편한 진실입니다. 행정처분을 받은 생수 업체도 소비자가 알기 힘든 구조입니다. 대부분 소비자로서 브랜드를 보지 작은 글씨의 수원지나 제조업체를 보지 않습니다. 결국 소비자가 수질 부적합 생수 명단을 인식하고 리스트를 통해서 구매하지 않아야 합니다. 생수를 먹는 소비자가 피해를 입기 때문입니다. 소비자로서 올바른 생수 구매 습관을 가지고 브랜드가 아니라 제조사를 꼼꼼히 살펴보아야겠습니다.

 

 

 

손톱 가로줄 세로줄 갈라짐 원인

손톱 가로줄 세로줄 갈라짐 원인 날씨가 건조해지면 금세 얼굴이 푸석해지고 머리도 부스스 해집니다. 피부는 우리가 쉽게 느껴지기 때문에 건조함을 금세 느끼게 됩니다. 하지만 피부처럼 손

freemann.tistory.com

 

 

마셔도 되는 생수 안전한 생수

앞서 설명한대로 브랜드로 판단할 수 없는 현실입니다. 하지만 작은 행정 처분도 받은 적 없는 유일한 생수가 바로 생수 1위 업체인 삼다수 입니다. 안심하고 마셔도 되는 생수는 삼다수 백두산 정도 되겠습니다. 안전한 생수를 찾아 먹어야 하는 불편한 진실입니다.

 

수질 부적합 생수 명단에 도움이 되셨나요 수질부적합 생수 리스트를 보시고 생수 구매 시 반드시 피하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부탁드리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온라인 생수 판매 업체에서 제조사 비교를 통해 부적합 생수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